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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tice

2019.03.19 11:28 분류없음

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중앙도서관_(마포구)


중앙도서관 휴관일 - 정기 휴관일 : 매주 월요일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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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mrlee99.tistory.com/36


https://www.translatetheweb.com/?from=&to=en&ref=SERP&dl=en&rr=UC&a=https%3a%2f%2fmrlee99.tistory.com%2f36#



메시지도 보인다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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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세기의 천재 과학자 아인슈타인은 이런 말을 하다 .

" 공동사회에서 사는 우리네 인간의 가치는 

그의 사상, 행동이 주위 타인들에게 

이익과 행복을 증진하는 데에 

달려있다 "


그렇다 . 현대인들은 명상에 대해 " 힐링" 이라는 말을 내세우며 ,

그런것은 명상과는 거리가 멀다 .

곧 타인이 아파하고 고통을 받고 있는데 , 자신만의 이익을 위해 ,

즉 타인들의 아픔을 어루만질 수 있어야 ,

진정한 명상이라고 할 수 있다 .


" 조금만 자신을 희생하면 모든 이들이 행복할 텐데 "


오전 11:27 2019-03-19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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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c11.kr/67yn   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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김정은 사진 구경하기


http://pictorial.hani.co.kr/slide.hani?sec1=001&sec2=004&sec3=085&seq=0&_fr=mt4



http://pictorial.hani.co.kr/slide.hani?sec1=001&sec2=004&sec3=085&seq=0&_fr=mt4




네 ! 오늘도 행복한 하루가 되시기를 바랍니다  .!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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파이썬 함수의 구조

파이썬 함수의 구조는 다음과 같다.

def 함수명(매개변수):
    <수행할 문장1>
    <수행할 문장2>
    ...

def는 함수를 만들 때 사용하는 예약어이며, 함수명은 함수를 만드는 사람이 임의로 만들 수 있다. 함수명 뒤 괄호 안의 매개변수는 이 함수에 입력으로 전달되는 값을 받는 변수이다. 이렇게 함수를 정의한 다음 if, while, for문 등과 마찬가지로 함수에서 수행할 문장들을 입력한다.

간단하지만 많은 것을 설명해 주는 다음의 예를 보자.

def add(a, b): 
    return a + b

위 함수는 다음과 같이 풀이된다.

"이 함수의 이름(함수명)은 add이고 입력으로 2개의 값을 받으며 결과값은 2개의 입력값을 더한 값이다."

여기서 return은 함수의 결과값을 돌려주는 명령어이다. 먼저 다음과 같이 add 함수를 만들자.

>>> def add(a, b):
...     return a+b
...
>>>

이제 직접 add 함수를 사용해 보자.

>>> a = 3
>>> b = 4
>>> c = add(a, b)
>>> print(c)
7

변수 a에 3, b에 4를 대입한 다음 앞서 만든 add 함수에 a와 b를 입력값으로 넣어 준다. 그리고 변수 c에 add 함수의 결과값을 대입하면 print(c)로 c의 값을 확인할 수 있다.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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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hoy.kr/6jFRy/qr


https://hoy.kr/6jFRy/qr   =   na.to/v7    =   https://hoy.kr/6jFRy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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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사용자 happyy
2019.03.19 10:55 분류없음

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중앙도서관_(마포구)



안녕하세요. 티스토리팀입니다. 새로운 에디터 개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.

지난 공지에서 안내드린 대로 티스토리팀은 글을 쓰는데 불편한 점을 

개선하기 위하여 에디터를 완전히 새롭게 다시 만들고 있습니다. 

플래시로 만들어져 최신 브라우저에서 잘 작동하지 않는 문제들을 

해결하고 더 쓰기 쉽고 보기 편한 모습으로 개선하는 중입니다.

이미지 첨부나 동영상 삽입이 보다 간편해졌고, 

HTML 편집 기능도 보다 쓰기 쉽게 고쳤습니다.

https://notice.tistory.com/2476?category=110385



TISTORY 2019.03.18 15:00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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https://ko.wikipedia.org/wiki/중앙도서관_(마포구)







posted by 사용자 happyy
2019.03.19 10:53 분류없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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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 티스토리팀입니다. 새로운 에디터 개발 소식을 알려드립니다.

지난 공지에서 안내드린 대로 티스토리팀은 글을 쓰는데 불편한 점을 개선하기 위하여 에디터를 

완전히 새롭게 다시 만들고 있습니다. 플래시로 만들어져 최신 브라우저에서 잘 작동하지 않는 

문제들을 해결하고 더 쓰기 쉽고 보기 편한 모습으로 개선하는 중입니다. 

이미지 첨부나 동영상 삽입이 보다 간편해졌고, HTML 편집 기능도 보다 쓰기 쉽게 고쳤습니다. 

그 외 새롭게 추가했거나 개선한 기능은 추후 오픈 공지를 통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.

 아직 남은 개발 작업과 테스트를 마무리하여 조만간 새로운 에디터를 선보이겠습니다. 

새로운 에디터가 나온 이후에도 한동안은 구에디터를 함께 유지하며 

새 에디터에서 불편한 점을 계속하여 개선해 나가겠습니다.

https://notice.tistory.com/2476?category=110385

 TISTORY   -    2019.03.18 15:00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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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사용자 happyy
2019.03.15 11:15 분류없음

<iframe width="750" height="422" src="https://www.youtube.com/embed/htaTyk3J4dg" frameborder="0" allow="accelerometer; autoplay; encrypted-media; gyroscope; picture-in-picture" allowfullscreen></iframe>


그 시절 추엌의 팝송



 



rangeType=ALL&orderBy=sim&keyword=old%20pop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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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사용자 happyy
2019.03.06 11:27 분류없음

파이썬 - 서울 도서관 검색


https://lib.seoul.go.kr/search/tot/result?st=KWRD&si=TOTAL&lmtsn=000000000018&lmtst=

OR&lmt0=TOTAL&q=우재남&folder_id=null#



검색란에 저자- 우재남을입력한다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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import turtle as t

t.shape('turtle')



https://trinket.io/python/50dc0b414a


https://trinket.io/python/d42657901c

 


https://trinket.io/python/f541f2ccaf

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


https://www.ytn.co.kr/_hd/hd_live.html 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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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td colspan="3">[은평구공공도서관] 도서관 서비스 일시중단 안내 (3월 10일 18:00 ~ 3월 11일 4:00)</td> 





https://www.youtube.com/channel/UChlgI3UHCOnwUGzWzbJ3H5w?sub_confirmation=1


https://m.ytn.co.kr/event/event_main_subscribe_youtube.php?gubun=W



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

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LMLBji4DoWM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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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iframe src="https://trinket.io/embed/python/d42657901c" width="100%" height="356" frameborder="0" marginwidth="0" marginheight="0" allowfullscreen></iframe>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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파이게임으로 프로그래밍 하기


https://cafe.naver.com/codingtime2


https://blog.naver.com/mathesis_time/221379191546







알집파일을 다운로드하고   -   연결프로그램으로  메모장을 선택해야

파일을 볼수가 았다 .




circle


import pygame, sys
from pygame.locals import *
pygame.init()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640, 480))
while 1:
    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        if event.type == pygame.QUIT:
            sys.exit()
    screen.fill((255, 255, 255))
    pygame.draw.circle(screen, (0, 255, 0), (100, 200), 20)
    pygame.display.update()



circle complete


import pygame, sys
from pygame.locals import *
pygame.init()
pygame.display.set_caption("First Program")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640, 480))
xpos = 50
clock = pygame.time.Clock()
while 1:
    clock.tick(60)
    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        if event.type == pygame.QUIT:
            sys.exit()
    pressed_keys = pygame.key.get_pressed()
    if pressed_keys[K_RIGHT]:
        xpos += 1
    if pressed_keys[K_LEFT]:
        xpos -= 1
    screen.fill((255, 255, 255))
    pygame.draw.circle(screen, (0, 255, 0), (xpos, 200), 20)
    pygame.display.update()


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k


rain


import pygame, sys
from pygame.locals import *
pygame.init()
pygame.display.set_caption("rain")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1000,600))
clock = pygame.time.Clock()
rain_y = 0
rain_x = 400

while 1:
    clock.tick(60)
    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        if event.type == pygame.QUIT:
            sys.exit()
    screen.fill((255,255,255))
    rain_y +=4
    pygame.draw.line(screen,(0,0,0),(rain_x,rain_y),(rain_x,rain_y+5),1)

    pygame.display.update()

rain complete

import pygame, sys, random, time
from pygame.locals import *
pygame.init()
pygame.display.set_caption("rain")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1000,600))
clock = pygame.time.Clock()
raindrop_spawn_time=0
mike_umbrella_image = pygame.image.load("images/Mike_umbrella.png").convert()
cloud_image = pygame.image.load("images/cloud.png").convert()
mike_image = pygame.image.load("images/Mike.png").convert()
last_hit_time = 0

class Mike:
    def __init__(self):
        self.x = 300
        self.y = 400
    def draw(self):
        if time.time() > last_hit_time + 1:
            screen.blit(mike_image,(self.x,self.y))
        else:
            screen.blit(mike_umbrella_image,(self.x,self.y))
    def hit_by(self,raindrop):
        return pygame.Rect(self.x,self.y,170,192).collidepoint((raindrop.x,raindrop.y))

class Raindrop:
    def __init__(self,x,y):
        self.x = x
        self.y = y
        self.speed = random.randint(5,18)

    def move(self):
        self.y += self.speed

    def off_screen(self):
        return self.y> 800

    def draw(self):
        pygame.draw.line(screen,(0,0,0),(self.x,self.y),(self.x,self.y+5),1)

class Cloud:
    def __init__(self):
        self.x = 300
        self.y = 50
    def draw(self):
        screen.blit(cloud_image,(self.x,self.y))
    def rain(self):
        raindrops.append(Raindrop(random.randint(self.x,self.x+300),self.y+100))
    def move(self):
        if pressed_keys[K_RIGHT]:
            self.x+=1
        if pressed_keys[K_LEFT]:
            self.x-=1

raindrops = []
mike = Mike()
cloud = Cloud()

while 1:
    clock.tick(60)
    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        if event.type == pygame.QUIT:
            sys.exit()
    pressed_keys = pygame.key.get_pressed()
    
    screen.fill((255,255,255))
    mike.draw()
    cloud.draw()
    cloud.rain()
    cloud.move()
    i = 0
    while i < len(raindrops):
        raindrops[i].move()
        raindrops[i].draw()
        flag = False
        if raindrops[i].off_screen():
            flag = True
        if mike.hit_by(raindrops[i]):
            flag = True
            last_hit_time = time.time()
        if flag:
            del raindrops[i]
            i-=1
        i += 1
        
    pygame.display.update()

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

bad guy


import pygame, sys, random
from pygame.locals import *
pygame.init()
clock = pygame.time.Clock()
pygame.display.set_caption("Space Invaders")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640,650))

badguy_image = pygame.image.load("images/badguy.png").convert()

class Badguy:

    def __init__(self):
        self.x = random.randint(0,570)
        self.y = -100

    def move(self):
        self.y += 5

    def draw(self):
        screen.blit(badguy_image,(self.x,self.y))

badguy = Badguy()

while 1:
    clock.tick(60)
    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        if event.type == QUIT:
            sys.exit()

    screen.fill((0,0,0))

    badguy.move()
    badguy.draw()

    pygame.display.update()

bad guy complete


import pygame, sys, random, time
from pygame.locals import *
pygame.init()
clock = pygame.time.Clock()
pygame.display.set_caption("Space Invaders")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640,650))

badguy_image = pygame.image.load("images/badguy.png").convert()
last_badguy_spawn_time = 0
badguy_image.set_colorkey((0,0,0))
fighter_image = pygame.image.load("images/fighter.png").convert()
fighter_image.set_colorkey((255,255,255))
missile_image = pygame.image.load("images/missile.png").convert()
missile_image.set_colorkey((255,255,255))

score = 0
font = pygame.font.Font(None,20)
GAME_OVER = pygame.image.load("images/gameover.png").convert()

shots = 0
hits = 0
misses = 0

class Badguy:
    def __init__(self):
        self.x = random.randint(0,570)
        self.y = -100
        self.dy = random.randint(2,6)
        self.dx = random.choice((-1,1))*self.dy
        
    def move(self):
        self.x += self.dx
        self.dy += 0.1
        self.y += self.dy
        
    def bounce(self):
        if self.x < 0 or self.x > 570:
            self.dx *= -1
            
    def draw(self):
        screen.blit(badguy_image,(self.x,self.y))

    def off_screen(self):
        return self.y> 640

    def touching(self,missile):
        return (self.x+35-missile.x)**2+(self.y+22-missile.y)**2 < 1225

    def score(self):
        global score
        score += 100

class Fighter:
    def __init__(self):
        self.x = 320
    def move(self):
        if pressed_keys[K_LEFT] and self.x > 0:
            self.x -=3
        if pressed_keys[K_RIGHT] and self.x < 540:
            self.x +=3
    def draw(self):
        screen.blit(fighter_image,(self.x,591))
    def fire(self):
        global shots
        shots+=1
        missiles.append(Missile(self.x+50))

    def hit_by(self,badguy):
        return (
            badguy.y> 585 and
            badguy.x > self.x - 55 and
            badguy.x < self.x + 85
            )

class Missile:
    def __init__(self,x):
        self.x = x
        self.y = 591
    def move(self):
        self.y -= 5
    def off_screen(self):
        return self.y< -8
    def draw(self):
        screen.blit(missile_image,(self.x-4,self.y))

badguys = []
fighter = Fighter()
missiles = []

while 1:
    clock.tick(60)
    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        if event.type == QUIT:
            sys.exit()
        if event.type == KEYDOWN and event.key == K_SPACE:
            fighter.fire()
    pressed_keys = pygame.key.get_pressed()

    if time.time() - last_badguy_spawn_time > 0.5:
        badguys.append(Badguy())
        last_badguy_spawn_time = time.time()

    screen.fill((0,0,0))
    fighter.move()
    fighter.draw()

    i = 0
    while i < len(badguys):
        badguys[i].move()
        badguys[i].bounce()
        badguys[i].draw()
        if badguys[i].off_screen():
            del badguys[i]
            i -= 1
        i += 1

    i = 0
    while i < len(missiles):
        missiles[i].move()
        missiles[i].draw()
        if missiles[i].off_screen():
            del missiles[i]
            misses += 1
            i -= 1
        i += 1
        
    i = 0
    while i < len(badguys):
        j = 0
        while j < len(missiles):
            if badguys[i].touching(missiles[j]):
                badguys[i].score()
                hits += 1
                del badguys[i]
                del missiles[j]
                i -= 1
                break
            j += 1
        i += 1
    screen.blit(font.render("Score: "+str(score),True,(255,255,255)),(5,5))

    for badguy in badguys:
        if fighter.hit_by(badguy):
            screen.blit(GAME_OVER,(170,200))
            screen.blit(font.render(str(shots),True,(255,255,255)),(266,320))
            screen.blit(font.render(str(score),True,(255,255,255)),(266,348))
            screen.blit(font.render(str(hits),True,(255,255,255)),(400,320))
            screen.blit(font.render(str(misses),True,(255,255,255)),(400,337))
            if shots == 0:
                screen.blit(font.render("--",True,(255,255,255)),(400,357))
            else:
                screen.blit(font.render("{:.1f}%".format(100*hits/shots),True,(255,255,255)),(400,357))


            while 1:
                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                    if event.type == QUIT:
                        sys.exit()
                pygame.display.update()

    pygame.display.update()
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

pong


import pygame, sys
from pygame.locals import *
pygame.init()
pygame.display.set_caption("Pong")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1000,600))
clock = pygame.time.Clock()
ball_image = pygame.image.load("images/ball.png").convert_alpha()

class Bat:
    def __init__(self,ctrls,x):
        self.ctrls=ctrls
        self.x=x
        self.y=260

    def move(self):
        if pressed_keys[self.ctrls[0]] and self.y > 0:
            self.y -= 10
        if pressed_keys[self.ctrls[1]] and self.y < 520:
            self.y += 10

    def draw(self):
            pygame.draw.line(screen,(255,255,255),(self.x,self.y),(self.x,self.y+80),6)

class Ball:
    def __init__(self):
        self.dx=12
        self.dy=0
        self.x=475
        self.y=275

    def move(self):
        self.x +=self.dx
        self.y +=self.dy

    def draw(self):
        screen.blit(ball_image,(self.x, self.y))

ball = Ball()
bats = [ Bat( [K_a,K_z] , 10), Bat( [K_UP,K_DOWN] , 984) ]

while 1:
    clock.tick(30)
    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        if event.type == QUIT:
            sys.exit()
    pressed_keys = pygame.key.get_pressed()

    screen.fill((0,0,0))

    for bat in bats:
        bat.move()
        bat.draw()

    ball.move()
    ball.draw()

    pygame.display.update()

pong_complete.py


import pygame, sys, math, random, time
from pygame.locals import *
pygame.init()
pygame.display.set_caption("Pong")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1000,600))
clock = pygame.time.Clock()
ball_image = pygame.image.load("images/ball.png").convert_alpha()

rscore = 0
lscore = 0
font = pygame.font.Font(None,40)
font2 = pygame.font.SysFont("corbel",70)
font3 = pygame.font.Font(None,60)
match_start = time.time()

font4 = pygame.font.Font(None,30)

class Bat:
    def __init__(self,ctrls,x,side):
        self.ctrls=ctrls
        self.x=x
        self.y=260
        self.side=side
        self.lastbop = 0

    def move(self):
        if pressed_keys[self.ctrls[0]] and self.y > 0:
            self.y -= 10
        if pressed_keys[self.ctrls[1]] and self.y < 520:
            self.y += 10

    def draw(self):
        offset = -self.side*(time.time() < self.lastbop+0.05)*10
        pygame.draw.line(screen,(255,255,255),(self.x+offset,self.y),(self.x+offset,self.y+80),6)

    def bop(self):
        if time.time() >self.lastbop + 0.3:
            self.lastbop = time.time()

class Ball:
    def __init__(self):
        self.d=(math.pi/3)*random.random()+(math.pi/3)+math.pi*random.randint(0,1)
        self.speed = 12
        self.dx=math.sin(self.d)*self.speed
        self.dy=math.cos(self.d)*self.speed
        self.x=475
        self.y=275

    def move(self):
        self.x +=self.dx
        self.y +=self.dy

    def draw(self):
        screen.blit(ball_image,(int(self.x), int(self.y)))

    def bounce(self):
        if (self.y <= 0 and self.dy<0) or (self.y >= 550 and self.dy >0):
            self.dy *=-1
            self.d = math.atan2(self.dx,self.dy)
        for bat in bats:
            if pygame.Rect(bat.x,bat.y,6,80).colliderect(self.x,self.y,50,50) and abs(self.dx)/self.dx == bat.side:
                self.d += random.random()*math.pi/4 -math.pi/8
                if (0 <self.d<math.pi/6) or (math.pi*5/6 < self.d < math.pi):
                    self.d=((math.pi/3)*random.random()+(math.pi/3))
                elif (math.pi<self.d< math.pi*7/6) or (math.pi*11/6 < self.d <math.pi*2):
                    self.d=((math.pi/3)*random.random()+(math.pi/3))+math.pi
                    
                self.d *= -1
                self.d%=math.pi*2

                if time.time() <bat.lastbop + 0.05 and self.speed < 20:
                    self.speed *= 1.5

                self.dx=math.sin(self.d)*self.speed
                self.dy=math.cos(self.d)*self.speed

ball = Ball()
bats = [ Bat( [K_a,K_z] , 10, -1), Bat( [K_UP,K_DOWN] , 984, 1) ]

while 1:
    clock.tick(30)
    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        if event.type == QUIT:
            sys.exit()
        if event.type == KEYDOWN:
            if event.key == K_q:
                bats[0].bop()
            if event.key == K_RSHIFT:
                bats[1].bop()

    pressed_keys = pygame.key.get_pressed()

    screen.fill((0,0,0))

    for bat in bats:
        bat.move()
        bat.draw()

    if ball.x< -50:
        ball=Ball()
        rscore+=1
    if ball.x> 1000:
        ball=Ball()
        lscore+=1

    ball.move()
    ball.draw()
    ball.bounce()

    txt = font.render(str(lscore),True,(255,255,255))
    screen.blit(txt,(20,20))
    txt = font.render(str(rscore),True,(255,255,255))
    screen.blit(txt,(980-txt.get_width(),20))

    pygame.draw.line(screen,(255,255,255),(screen.get_width()/2,0),(screen.get_width()/2,screen.get_height()),3)
    pygame.draw.circle(screen, (255, 255, 255), (int(screen.get_width()/2), int(screen.get_height()/2)), 50, 3)
    txt = font.render(str(int(60-(time.time() - match_start))),True,(255,255,255))
    screen.blit(txt,(screen.get_width()/2 - txt.get_width()/2,20))

    if time.time()- match_start > 60:
        txt = font2.render("score",True,(255,0,255))
        screen.blit(txt,(screen.get_width()/4 - txt.get_width()/2,screen.get_height()/4))
        screen.blit(txt,(screen.get_width()*3/4 - txt.get_width()/2,screen.get_height()/4))
        txt = font3.render(str(lscore),True,(255,255,255))
        screen.blit(txt,(screen.get_width()/4 - txt.get_width()/2,screen.get_height()/2))
        txt = font3.render(str(rscore),True,(255,255,255))
        screen.blit(txt,(screen.get_width()*3/4 - txt.get_width()/2,screen.get_height()/2))
        txt = font4.render("Press Space to restart",True,(255,255,255))
        screen.blit(txt,(screen.get_width()*5/9,screen.get_height()-50))
                   
        while 1:
            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                if event.type == QUIT:
                    sys.exit()
            pressed_keys = pygame.key.get_pressed()
            if pressed_keys[K_SPACE]:
                lscore = 0
                rscore = 0
                bats[0].y = 200
                bats[1].y = 200
                match_start = time.time()
                ball = Ball()
                break               
            pygame.display.update()

    pygame.display.update()







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rotated


import pygame, sys
from pygame.locals import *
pygame.init()
clock = pygame.time.Clock()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1000,600))
fighter_image = pygame.image.load("images/fighter.png").convert()
fighter_image.set_colorkey((255,255,255))

class Fighter:
    def __init__(self):
        self.x = 450
        self.y = 270

    def draw(self):
        screen.blit(fighter_image,(self.x,self.y))

fighter = Fighter()

while 1:
    clock.tick(60)

    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        if event.type == QUIT:
            sys.exit()

    screen.fill((0,0,0))
    fighter.draw()

    pygame.display.update()

rotated complete

import pygame, sys
from pygame.locals import *
pygame.init()
clock = pygame.time.Clock()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1000,600))
fighter_image = pygame.image.load("images/fighter.png").convert()
fighter_image.set_colorkey((255,255,255))

class Fighter:
    def __init__(self):
        self.x = 450
        self.y = 270
        self.dir = 0
    def turn(self):
        if pressed_keys[K_a]:
            self.dir += 1
        if pressed_keys[K_z]:
            self.dir -= 1

    def draw(self):
        rotated = pygame.transform.rotate(fighter_image,self.dir)
        screen.blit(rotated,(self.x+fighter_image.get_width()/2- rotated.get_width()/2,self.y+fighter_image.get_height()/2-rotated.get_height()/2))

fighter = Fighter()

while 1:
    clock.tick(60)

    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        if event.type == QUIT:
            sys.exit()
    pressed_keys = pygame.key.get_pressed()

    screen.fill((0,0,0))
    fighter.draw()
    fighter.turn()

    pygame.display.update()

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

fly

import pygame, sys, time, random
from pygame.locals import *
pygame.init()
clock = pygame.time.Clock()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1000,600))
fly_image = pygame.image.load("images/fly.png").convert_alpha()
spawn_time = time.time()

class Fly:
    def __init__(self):
        self.x = random.randint(0,screen.get_width()-fly_image.get_width())
        self.y = random.randint(0,screen.get_height()-fly_image.get_height())

    def draw(self):
        screen.blit(fly_image,(self.x,self.y))

flys = []

while 1:
    clock.tick(60)
    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        if event.type == QUIT:
            sys.exit()

    if time.time() - spawn_time> 0.5:
        flys.append(Fly())

    screen.fill((255,255,255))

    for fly in flys:
        fly.draw()

    pygame.display.update()

fly complete

import pygame, sys, time, random, math
from pygame.locals import *
pygame.init()
clock = pygame.time.Clock()
pygame.display.set_caption("Fly Catcher")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1000,600))
fly_image = pygame.image.load("images/fly.png").convert_alpha()

fly_sound = pygame.mixer.Sound("sounds/fly-buzz.ogg")
menu = "start"
homescreen_image = pygame.image.load("images/flycatcher_home.png").convert_alpha()
font = pygame.font.SysFont("draglinebtndm",60)
frog_image = pygame.image.load("images/frog.png").convert_alpha()

tongue_sound = pygame.mixer.Sound("sounds/tongue.ogg")
font2 = pygame.font.SysFont("couriernew",15)

death_time = False
gameover_image = pygame.image.load("images/flycatcher_game_over.png").convert_alpha()

class Fly:
    def __init__(self):
        self.x = random.randint(0,screen.get_width()-fly_image.get_width())
        self.y = random.randint(0,screen.get_height()-fly_image.get_height())
        self.dir = random.randint(0,359)
        self.spawn_time = time.time()
        fly_sound.play()
        self.stuck = False

    def draw(self):
        if self.stuck:
            tpos = frog.get_tongue_pos()
            screen.blit(fly_image,(tpos[0]-fly_image.get_width()/2,tpos[1]-fly_image.get_height()/2))
        elif time.time() > self.spawn_time+1.4 and time.time() < self.spawn_time+3.4:
            rotated = pygame.transform.rotate(fly_image,self.dir)
            screen.blit(rotated,(self.x,self.y))
            
    def stick(self):
        if not self.stuck and time.time() > self.spawn_time + 1.4 and time.time() < self.spawn_time + 3.4:
            tpos = frog.get_tongue_pos()
            fpos = (self.x+fly_image.get_width()/2,self.y+fly_image.get_height()/2)
            if (tpos[0]-fpos[0])**2+(tpos[1]-fpos[1])**2 < (fly_image.get_width()/2+10)**2:
                self.stuck = True

class Frog:
    def __init__(self):
        self.dir = 0
        self.tongue_dist = 0
        self.tongue_extend = 0
        self.energy = 100
        
    def move(self):
        self.tongue_dist += self.tongue_extend * 10
        if self.tongue_dist**2 > (fly.x-screen.get_width()/2)**2 +(fly.y-screen.get_height()/2)**2:
            self.tongue_extend = -1
        if self.tongue_dist == 0:
            self.tongue_extend = 0
            if pressed_keys[K_LEFT]:
                self.dir+=4
            if pressed_keys[K_RIGHT]:
                self.dir-=4
    def draw(self):
        if death_time:
            rotated = pygame.transform.rotozoom(frog_image,self.dir,1-((time.time()-death_time)/2))
            screen.blit(rotated,(screen.get_width()/2-rotated.get_width()/2,screen.get_height()/2-rotated.get_height()/2))
        else:   
            tpos = self.get_tongue_pos()
            pygame.draw.circle(screen,(255,50,50),tpos,10)
            pygame.draw.line(screen,(255,50,50),(screen.get_width()/2,screen.get_height()/2),tpos,10)
            rotated = pygame.transform.rotate(frog_image,self.dir)
            screen.blit(rotated,(screen.get_width()/2-rotated.get_width()/2,screen.get_height()/2-rotated.get_height()/2))
    def get_tongue_pos(self):
        return (
            int(screen.get_width()/2-self.tongue_dist*math.sin(math.radians(self.dir))),
            int(screen.get_height()/2-self.tongue_dist*math.cos(math.radians(self.dir)))
            )
    def tongue_poke(self):
        if self.tongue_dist == 0:
            self.tongue_extend = 1
            tongue_sound.play()

fly = None
frog = Frog()

while 1:
    clock.tick(60)
    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        if event.type == QUIT:
            sys.exit()
        if event.type == KEYDOWN and event.key == K_SPACE:
            frog.tongue_poke()
            
    pressed_keys = pygame.key.get_pressed()
    
    if menu == "start":
        screen.blit(homescreen_image,(0,0))
        txt = font.render("Play",True,(255,255,255))
        txt_x = 705
        txt_y = 435
        buttonrect = pygame.Rect((txt_x,txt_y),txt.get_size())
        pygame.draw.rect(screen,(200,50,0),buttonrect)
        screen.blit(txt, (txt_x, txt_y))

    if pygame.mouse.get_pressed()[0] and buttonrect.collidepoint(pygame.mouse.get_pos()):
        menu = "game"
        game_start = time.time()

    if menu == "game":
        frog.energy -= 0.1
        if fly == None or (time.time() > fly.spawn_time + 4.4 and not fly.stuck):
            fly = Fly()
        if fly.stuck and frog.tongue_dist == 0:
            frog.energy = min(100, frog.energy+50)
            fly = Fly()

        screen.fill((255,255,255))
        frog.move()
        frog.draw()
        fly.stick()
        fly.draw()
        if frog.energy >= 0:
            pygame.draw.rect(screen,(200,50,0),(10,110,20,-frog.energy))
    
        if frog.energy <= 0 and not death_time and not death_time and frog.tongue_dist == 0:
            death_time = time.time()

        if death_time:
            txt = font.render("Time:"+str(int((death_time- game_start)*10)/10.),True,(0,0,0))
        else:
            txt = font.render("Time:"+str(int((time.time() - game_start)*10)/10.),True,(0,0,0))
            screen.blit(txt,(10,120))

        if death_time and time.time() > death_time + 2:
            menu = "dead"
            
    if menu == "dead":
        screen.blit(gameover_image,(0,0))
        txt = font2.render("You survived: "+str(int((death_time - game_start)*10)/10.)+"seconds",True,(0,0,0))
        screen.blit(txt,(705,500))

        txt = font.render("Play",True,(255,255,255))
        txt_x = 705
        txt_y = 235
        buttonrect = pygame.Rect((txt_x,txt_y),txt.get_size())
        pygame.draw.rect(screen,(200,50,0),buttonrect)
        screen.blit(txt, (txt_x, txt_y))

        if pygame.mouse.get_pressed()[0] and buttonrect.collidepoint(pygame.mouse.get_pos()):
            menu = "game"
            game_start = time.time()
            energy = 100
            death_time = False
            fly = None
            frog = Frog()
        
    pygame.display.update()


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



tank . py

import pygame, sys
from pygame.locals import *
pygame.init()
pygame.display.set_caption("Tank Battle")
clock = pygame.time.Clock()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1000,600))
homescreen_image = pygame.image.load("images/TBhomescreen.jpg").convert()
landscape_image = pygame.image.load("images/landscape.jpg").convert()
wall_image = pygame.image.load("images/wall.png").convert()
vert_wall_image = pygame.transform.rotate(wall_image,90)
tankG_image = pygame.image.load("images/tankG.png").convert_alpha()
tankB_image = pygame.image.load("images/tankB.png").convert_alpha()
menu = "home"

while 1:
    clock.tick(60)

    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        if event.type == QUIT:
            sys.exit()
            
    if menu == "home":
        screen.blit(homescreen_image,(0,0))
        buttonrect = pygame.Rect(409,440,147,147)
        if pygame.mouse.get_pressed()[0] and buttonrect.collidepoint(pygame.mouse.get_pos()):
            menu = "game"

    if menu == "game":
        screen.blit(landscape_image,(0,0))

    pygame.display.update()

part4_tank_complete.py


여기는 생략합니다



알집파일을 다운로드학   -   연결프로그램으로  메모장을 선택해야

파일을 볼수가 았다 .


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




   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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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사용자 happyy
2019.03.05 11:26 분류없음

우리네 마음은  언제나 변하는 것이고 유동적이다 .

어찌 변할지 모르는 믿을수가 없는 존재이다 .

살다보면 상대방의 마음이 쉽게 변하는 것을 볼수가 있다 .

그것은 그사람이 잘못됨이 아니라 인간의 마음이  


시간과 공간에 따라서 쉴새없이 변하는 유동성이라는 것이다 .

그리고 반대로  그대의 마음도 또한 그러하다 .


그러하니 상대에게조금도 섭섭하게 생각할 필요없다고 .


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/


이어 윤지오는 “사람이 먼저다. 제가 본 대한민국은 아직 권력과 재력이 먼저인 슬픈 사회다. 

범죄의 범위를 크다,

 작다 규정지을 수 없고 모든 범죄는 반드시 규명 되어져야한다”며

 장자연 사건에 관심을 촉구했다. 


‘장자연 사건’은 2009년 배우 장자연이 유력 인사들의 술자리 참석 및 성 접대를 강요받았다는 

문건을 남기고 스스로 생을 마감한 사건이다. 윤지오는 당시 고 장자연의 성추행 현장을 
목격했다고 공개 증언하고 그 날의 진실을 알리기 위해 애쓰고 있다. 


[출처: 서울신문에서 .] 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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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osted by 사용자 happyy
2019.03.05 11:25 분류없음

인간의 나무에 대한 생태적인 인식은 선진국가로의 중요한 지표가 된다.

대한민국에서  나무에 대한 생태교육은 아주 절실합니다.


나무에 대한 우리의 편견(그릇된 생각)은 아직도 우리의 사회가 

선진단계에 이르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.


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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눈에 좋은 건강식품 - 당근 , 시금치 , 오렌지 , 블랙베리 , 기름진 생선 , 아몬드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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우리네 마음은  언제나 변하는 것이고 유동적이다 .

어찌 변할지 모르는 믿을수가 없는 존재이다 .

살다보면 상대방의 마음이 쉽게 변하는 것을 볼수가 있다 .

그것은 그사람이 잘못됨이 아니라 인간의 마음이  


시간과 공간에 따라서 쉴새없이 변하는 유동성이라는 것이다 .

그리고 반대로  그대의 마음도 또한 그러하다 .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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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전 11:15 2019-03-05

posted by 사용자 happyy
2019.03.05 10:47 분류없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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